아디다스골프, 골프화의 혁신 ‘코드케이오스’ 출시

정미예 기자| 승인 2020-01-24 07:40
아디다스골프, 골프화의 혁신 ‘코드케이오스’ 출시
아디다스골프(대표이사 파이) '혁신의 끝은 어디까지인가' 대한 물음표를 던질 골프화 '코드케이오스(CodeChaos)' 출시한다.

아디다스골프는 “180 달라진 외관 디자인과 생동감 넘치는 컬러 그리고 한계를 뛰어 넘는 기술력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시켜줄 혁신 장비”라고 코드케이오스를 설명했다.
코드케이오스는 스파이크 없이 강력한 접지력을 제공해주는 아웃솔이 특징이다.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TPU 인서트를 세계 최초로 아웃솔에 장착했고, 아디다스골프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트위스트그립(Twistgrip)’ 테크놀로지를 추가했다.

아디다스 코드케이오스 아웃솔.
아디다스 코드케이오스 아웃솔.


이는 새롭게 개발한 기술력으로, 골퍼가 스윙하는 동안 체중이 어떻게 분배되고 이동하는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적외선 열지도 분석이다. 이를 통해 골퍼에게 접지력이 가장 필요한 곳이 어디인지, 어떠한 환경에서도 마찰력을 제공할 있는지를 분석해 전략적으로 러그를 배열했다.
Z-트랙션(Z-Traction) 여러 방향으로 힘이 필요한 다목적 그립을 위해 불규칙하게 배치됐다. 곡선 라인은 적응성과 유연성 향상은 물론 잔디, 모래 등의 끼임과 미끄러움을 방지해준다.

어퍼는 텍스타일 메시(Textile Mesh) 소재와 PU 필름이 결합한 멀티 레이어 메시로 설계됐는데, 아디다스골프가 최초로 시도하는 형태이다. 텍스타일 메시 소재로 내구성과 통기성, 가벼운 중량을 실현했다. 위에 PU 필름으로 감싸 방수 기능을 구현했다.

착화감은 발가락 끝부터 뒤꿈치까지 전면 배치한 풀 랭스 부스트 쿠셔닝으로 잡았다.또 부스트 위에 배치된 X-토션(X-Torsion)으로 스윙 발의 안정감을 높였다.

아디다스골프, 골프화의 혁신 ‘코드케이오스’ 출시


최진호, 박성현, 유소연, 오지현, 장은수 등의 프로골퍼가 코드케이오스를 신고 새 시즌을 뛸 예정이다.

코드케이오스는 미드 디자인의 남성용, 로우 디자인의 여성용으로 각각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31일 공식 출시되며,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21일부터 선 판매한다.

[정미예 마니아리포트 기자/gftravel@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