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년의 야구스타,박노준, 안양대학교 총장됐다

정태화 기자| 승인 2020-02-11 17:28
왕년의 야구스타로 국가대표선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박노준 우석대 교수가 경기 안양대학교 총장으로 선임됐다,
왕년의 야구스타로 국가대표선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박노준 우석대 교수가 경기 안양대학교 총장으로 선임됐다,
왕년의 야구스타였던 박노준 우석대 교수(58)가 경기 안양대학교 총장으로 선임됐다.
학교법인 우일학원은 11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박노준 교수를 3년 임기의 제11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대학 측은 "교육 현장과 스포츠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박 신임 총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적인 인재 양성과 창의적인 대학교육을 이끌어갈 적임자"라며 "유연한 소통능력과 뛰어난 추진력으로 학교 내실을 다지면서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지역거점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박 신임 총장은 “안양대학교가 혁신적인 강소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총장직을 수락했다”며 “전체 구성원들을 강력한 원팀으로 만들어 글로벌 명문대학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신임 총장은 선린상업고등학교 시절 투타에 걸쳐 걸출한 기량으로 고교야구 오빠 부대의 원조로 인기를 끌었으며 프로야구 OB 베어스(현 두산 베어스)에서 은퇴를 한 뒤 야구선수로는 최초로 우리 히어로즈(현 키움 히어로즈)의 단장을 맡기도 했었다. 고려대 경영학과~스포츠산업학 석사와 벤처경영학 박사로 2011년부터 우석대에 교수로 부임해 후학 양성에 힘써 왔으며 2019년 1월부터는 전·현직 국가대표 2만5000여명이 가입된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직도 맡고 있다.

.

[정태화 마니아리포트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