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인 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식' 개최

20일 오후, 전남 장흥에서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착수에 맞춰

정태화 기자| 승인 2020-10-20 16:49
대한체육회는 전남 장흥에서 체육인교육센터 건립과 발맞추어 스포츠인 교육비전 선포를 하고 기념석을 공개했다.[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는 전남 장흥에서 체육인교육센터 건립과 발맞추어 스포츠인 교육비전 선포를 하고 기념석을 공개했다.[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인재 양성 위해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 제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일 오후 전남 장흥에서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고 체육인에게 종합적· 체계적인 맞춤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에 발맞추어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체육회를 비롯해 전남 지역 체육인사 등 100여명이 현장 참석하고, 선수·지도자·심판· 종목단체 및 지역체육단체 관계자 등 교육 대상자 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스포츠인 교육 비전 2030’을 통해 새로운 스포츠 환경에 걸맞은 스포츠인재상을 제시하고 ‘체육인교육센터 미래형 공간·조감도’를 발표하는 등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을 선포하고 ‘체육인교육센터’ 건립과 스포츠인교육 비전 선포를 축하하는 기념석을 공개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체육인교육센터가 대한민국 스포츠 교육의 요람이자 중심지로 거듭나길 희망한다”며 “교육을 통해 체육인들이 변화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스포츠 가치를 선도해나가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체육회는 2023년 전남 장흥에 완공될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을 계기로 대한민국 스포츠가 교육을 통해 한층 성숙하고, 스포츠인은 건강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가치 크리에이터(creator)”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체육인들의 종합 교육, 연수 시설이 될 체육인교육센터는 전남 장흥군 부산면 지천리 137번지 일대에 연면적 11.159㎡에 교육, 숙박시설 각각 200명씩을 수용하는 규모로 총 소요예산은 313억3333만원이다.

[정태화 마니아리포트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