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2020문화데이터개방 우수기관' 대상 수상

정태화 기자| 승인 2020-12-02 16:20
한국체육산업개발, '2020문화데이터개방 우수기관' 대상 수상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이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 등 총 4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해 매년 시행하는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평가'는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의 개방 정도 및 노력, 데이터의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해 민간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한국체육산업개발㈜는 올림픽공원 공연 및 사진 정보, 스포츠센터 운영 정보 등의 공공데이터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과 연계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개방하고 있으며 표준화된 데이터 관리로 그 성과를 인정받아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왔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는 “체육산업이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며 "이번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으로의 선정은 그동안 꾸준히 정보화의 흐름에 맞추어 고객이 조금 더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문화 분야 공공 데이터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또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문화정보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개선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