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더 타임스 "일본 정부, 코로나19로 도쿄올림픽 취소 내부 결론"

김학수 기자| 승인 2021-01-22 11:25
일본 정부가 7월 도쿄올림픽을 취소해야 한다는 내부 결론을 내렸다고 영국 더 타임스가 20일 보도했다. 사진은 일본 스가 수상. [연합뉴스TV 제공 CG]
일본 정부가 7월 도쿄올림픽을 취소해야 한다는 내부 결론을 내렸다고 영국 더 타임스가 20일 보도했다. 사진은 일본 스가 수상. [연합뉴스TV 제공 CG]
영국 일간 더 타임스는 일본 정부가 올해 7월 예정된 도쿄올림픽을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때문에 취소해야 할 것으로 내부적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 타임스는 익명의 일본 집권당 연합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현재 일본 정부는 도쿄 올림픽을 2032년에 개최하는 방안에 집중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일본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익명으로 보도한 바에 따르면 현재 일본 정부 내에 올림픽을 개최하지 못할 것이라는 공감대가 있다면서 정부가 다음에 올림픽을 개최하는 가능성을 열어두고서 올해 대회의 취소를 발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본은 작년 초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자 올림픽 개최를 넉 달 앞두고 개최를 1년 연기했다.

최근 일본에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면서 올림픽을 다시 연기하거나 관중 없이 치러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 같은 기류에 대해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장은 앞서 이날 일본 교도통신과 인터뷰에서 올여름 도쿄올림픽이 예정대로 열릴 것이며 대안은 없다고 말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