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의 내용은 거의가 부정적이다. 영국 언론 매체들은 손흥민의 경기력을 문제삼고 있고 팬들도 점점 그의 주장 역할에 물음표를 달고 있다.
이는 손흥민의 경기력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손흥민이 오직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손흥민은 29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S 로마와의 2024-2025 UEFA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5차전 홈 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 시즌 4호 골을 기록했다.
아쉬운 무승부로 끝난 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소니는 골을 넣었지만 이는 시즌 4번째 골에 불과하다. 지금 그가 골문 앞에서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것이 타당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자신감이 부족한 건지 모르겠다. 소니는 혼란스러운 한 해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그는 오늘 골을 넣을 좋은 기회를 얻었다. 그는 그러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그가 거의 10년 동안 꾸준히 그 일을 해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는 안팎으로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그가 완전히 건강 한 상태로 돌아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다. 오늘 소니만 득점 기회를 놓친 게 아니다. 조금 더 평정심을 유지했다면 게임을 끝낼 수 있었던 경우가 몇 번 있었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실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이상 남아있기가 어려운 상태다. 1월 겨울시장 때 전격 이적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올 정도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