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Class A]헤드업이 나오는 이유, 내 움직임을 보려면? | 박대명 프로

정미예 기자| 승인 2020-01-30 11:57
center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양성한 ‘KPGA Class A 프로(전문골프교습가)’의 레슨을 소개한다.

헤드업 교정, 특히 초보 골퍼의 숙제다. KPGA 클래스 A 멤버 박대명 프로가 헤드업이 나오는 원인과 스윙 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연습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헤드업은 흔히 고개를 치켜드는 동작이라고 말하는데, 정확히는 임팩트 시 머리의 위치가 어드레스 시 보다 올라가는 동작이다.

골프 연습장에서 자주 들리는 ‘고개 잡으세요’, ‘시선 공 보세요’라는 말은 헤드업을 방지하기 위한 지도인데, 이렇듯 헤드업이 나오는 주된 이유는 공을 치기 전에 시선이 볼을 떠나는 데 있다.
빠르게 진행되는 스윙에서 ‘헤드업하지 말아야지’하는 생각만으로 헤드업을 교정하기는 쉽지 않다.

박대명 프로가 추천하는 헤드업 연습 방법은 골프 티나 긴 볼펜 등의 막대기를 입에 물고 스윙 연습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스윙 시 움직임에 따른 내 시선과 머리의 움직임을 보다 정확하게 눈으로 보면서 파악할 수 있어 헤드업 교정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헤드업으로 고민이 있는 골퍼라면 박대명 프로의 지도를 참고해 연습해보자.

[정미예 마니아리포트 기자/gftravel@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