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스윙 만들기 위한 기본 어드레스 셋업 with 조영수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이고운 기자| 승인 2021-02-16 10:40
center
골프 자세의 기본이 되는 어드레스는 구력이 얼마인지 상관 없이 언제나 중요하다.

특히 아마추어의 경우 어드레스 때 셋업을 정확하게 배워놓지 않으면 좋은 스윙을 만들기는 매우 어렵다.

KPGA 조영수 투어프로가 좋은 스윙을 만들기 위한 정확한 어드레스 셋업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제일 먼저 공이 놓인 곳부터 일직선의 목표지점까지 이르는 '타겟 라인'을 정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center
클럽의 헤드로 타겟라인을 정한 후 그 선과 평행이 되는 스탠스 라인에 선다.

center
이때 보폭의 너비는 뒤꿈치 안쪽 기준으로 겨드랑이와 일직선이 되게 한다. 발의 모양은 정면 12시 방향을 기준으로 왼쪽은 11시 방향, 오른발은 1시 방향으로 살짝 틀어서 스탠스를 해준다.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몸의 기울기를 정확히 셋업한다.

center
허리는 인사하는 것과 같이 일자로 곧게 피며 골반을 뒤로 쭉 뺀다. 등을 너무 많이 굽히거나 반대로 기립근쪽에 힘을 많이 줘서 C 또는 S자 자세를 만드는 것에 유의하며 척추각(스파인 앵글)을 일자로 유지한다.

center
무릎은 앞꿈치보다 튀어나가지 않게 가볍게 굽히고 팔과 어깨는 축 늘어뜨린 상태에서 편하게 그립을 잡는다.

이 상태로 그립을 잡게되면 오른손이 왼손 아래로 가는 그립의 특성상 어깨가 한쪽으로 기우는 틸트 현상이 일어난다. 힘을 적당히 빼면 어깨의 각도 자연스럽게 살아난다.

center
그립을 잘 잡게되면 겨드랑이를 기준으로 일직선 라인을 타고 내려가면 무릎 앞쪽을 지나서 내 발 앞꿈치에 떨어지는게 이상적인 어드레스다.

공 위치는 7번 아이언인 경우 어드레스 시 가운데 배꼽을 기준으로 공 반개에서 살짝 왼쪽으로 가게 둔다.

center
center
사람마다 기준점은 다르지만 드라이버 같은 경우에는 채가 길기 때문에 공의 위치가 조금 더 왼쪽으로 두는 것이 맞다.

조영수 프로는 "연습장에서 항상 매트 방향대로만 치지 마시고 타겟 라인을 변경해가며 셋업 연습을 해보면 나중에 필드에서 더 정확한 핀 공략이 가능하다"라며 "정확한 기본 자세를 토대로 본인에게 맞는 올바른 어드레스 자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조영수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더프라자 스튜디오 일산점(사진=더프라자 스튜디오 일산점)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공유 플랫폼 스튜디오 '더프라자 스튜디오' 일산점이다. 앤틱한 분위기의 매력적인 프라이빗 공간은 물론 자신이 원하는 프로의 레슨을 더프라자 앱을 통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이고운 마니아타임즈 기자/lgw9277@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