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손으로 연습하는 정확한 임팩트 자세 with 이현지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이고운 기자| 승인 2021-02-27 18:06
center

임팩트 자세는 공의 타격시 정확한 방향과 비거리를 위해 제일 중요한 동작이다.

그만큼 임팩트 동작을 정확히 알고 구사하는 것은 어렵다.

KLPGA 이현지 투어 프로가 채 없이 맨손으로 연습할 수 있는 정확한 임팩트 자세를 알려준다.

먼저 벽에 붙어 선 후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이때 백스윙을 하고 나서 임팩트를 했을 때 손이 닿는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center
center
만약 임팩트 때 손날이 닿는다면 기준보다 더 끌고 들어오기 때문에 슬라이스가 날 확률이 높다.

center
center
반대로 손날이 아닌 손가락이 닿는다면 캐스팅 동작이 나온 것으로, 임팩트 때 손목을 푸는 동작이 더 빠르게 들어간다.

center
올바르게 임팩트를 하게되면 왼손등이 벽을 터치하게 된다.

center
연습시 한가지 더 유의할 점은 팔로만 움직이지 말고 하체도 함께 움직이면 보다 더 올바른 임팩트 자세를 만들 수 있다.

채를 잡은 상태로 설명하면 손날이 닿으면 헤드 클럽이 많이 열리게 되고, 반대인 손가락이 닿으면 클럽 헤드가 벽이 먼저 닿아 훅이나 스카이볼(뽕샷)로 이어진다.
이현지 프로는 "정확한 임팩트 자세를 취해야 공이 올바르게 맞아 비거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라며 "채로 연습하기 힘든 상황에서는 어디서나 벽만 있으면 체크할 수 있는 오늘 동작을 꾸준히 연습하면 좋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이현지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기어스코리아(사진=기어스코리아)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기어스코리아'로, 8대의 모션 카메라와 모션 캡쳐 시스템을 골프에 접목시켜 사용자 골프 스윙을 비교 분석하는 최첨단 골프 분석 시스템 'GEARS(기어스)', 3만개가 넘는 클럽 헤드 및 샤프트 조합을 보유한 프리미엄 맞춤형 클럽 피팅 'TRUE SPEC GOLF(트루 스펙 골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개인 스튜디오 1대 1 골프 레슨과 스튜디오 대여는 물론, MIURA(미우라), G/FORE(지포어), MARK & RONA(마크앤로나) 등 다양한 클럽 및 용품도 판매하고 있다.

[이고운 마니아타임즈 기자/lgw9277@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