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
[100일의 기적/2편 에피소드1]도전자들에게 주어진 첫 미션, 볼 튀기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의 기적 도전자들에게 첫 미션이 주어졌다. 모두 클럽한번 잡아보지 못한 왕초보인만큼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쉬원 미션이 주어졌지만 결과는 참담했다. 물론 참담해도 승자는 있기 마련. 승자에게는 추운 날씨를 잊도록 따뜻한 음료와 빵이 제공됐지만 패자는 눈 내리는 날 냉수를 마셔야했다.
-
[100일의 기적/2편 3화]골프는 어려워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기적을 이루기 위해 기본기 익히기에 '올인'한 이지연 코치의 '기적팀'. 어드레스 후 퍼팅을 배우기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에는 어프로치 샷을 통해 정확한 임팩트와 거리감 익히기에 나선 도전자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나타났을까. 한편 과감히 풀스윙부터 지도를 시작한 김중호 코치의 스파르타식 지도법에 처음부터 녹초가 되어가는 도전자들은 이날도 역시 땀을 뻘뻘흘려야했다.
-
[100일의 기적/2편 2화]100타야 기다려라
[마니아리포트 전은재] 기적을 이루기 위해 모인 도전자들. 그러나 클럽한번 잡아보지 못한 도전자들을 100일만에 100타깨기에 이끌어야 하는 담당 코치들은 어깨가 무겁기만 하다. 골프를 배우겠다며 연습장에 나오면서 구두를 신고 나타난 도전자는 물론 누가 야구선수 출신 아니랄까봐 골프채로 야구 스윙을 뽐내는 도전자까지 코치들의 고민은 점점 깊어진다. 도전 첫날부터 풀스윙에 도전한 '100일팀'과 기본기를 익히는 데 집중하며 퍼팅부터 시작한 '기적팀'. 김중호, 이지연 코치의 남다른 코칭 노하우를 공개한다.
-
[100일의 기적/2편 1화]기적이 이뤄질 징조? 100일 둥이의 탄생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만에 100타 깨기라는 무모(한) 도전에 나선 8인의 도전자와 이들을 이끄는 코치들의 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첫 편에서 과감히 풀스윙 만들기를 시작한 김중호 코치의 '백일팀'과 기본기에 중점을 둔 이지연 코치의 '기적팀' 중 마지막에 웃는 팀은 어디일까. 풀스윙부터 배우기 시작한 '백일팀'에겐 무슨일이?한편 기본기에 '올인'한 '기적팀'은 '추가연습 30분' 벌칙을 걸고 퍼팅 미션에 도전했다. 전날 첫 아들을 얻은 개그맨 현병수는 아들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듯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지만 미션은 미션. 아들을 보러 가기 위한 현병수의 도전의 결과는?
-
[100일의 기적/2편 풀버전]100일 둥이의 탄생, 기적의 징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만에 100타 깨기라는 무모(한) 도전에 나선 8인의 도전자와 이들을 이끄는 코치들의 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첫 편에서 과감히 풀스윙 만들기를 시작한 김중호 코치의 '백일팀'과 기본기에 중점을 둔 이지연 코치의 '기적팀' 중 마지막에 웃는 팀은 어디일까. 풀스윙부터 배우기 시작한 '백일팀'에겐 무슨일이?한편 기본기에 '올인'한 '기적팀'은 '추가연습 30분' 벌칙을 걸고 퍼팅 미션에 도전했다. 전날 첫 아들을 얻은 개그맨 현병수는 아들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듯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지만 미션은 미션. 아들을 보러 가기 위한 현병수의 도전의 결과는?
-
[100일의 기적/3편 예고]100일의 기적을 위한 미션 수행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 동안 100타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에게 주어진 미션은 다름 아닌 출석 체크! 하지만 참가자들의 불만어린 소리와 우는(?) 참가자까지 보이는데… 그들에게 어떠한 일들이 벌어졌는지 2월 15일 수요일 그 내막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
[100일의 기적/1편 에피소드6]착실한 기본기가 100타 달성의 열쇠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이지연 코치는 참가자들이 확실히 기본기를 익히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즐기는 골프를 위해서도 탄탄한 기본기가 필수라는 것. "제대로 된 자세가 나올때까지 볼 칠 생각 마세요!"
-
[100일의 기적/1편 에피소드5]왕초보에게 풀스윙부터 가르친다?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의 기적을 이루기 위한 김중호 코치의 과감한 선택은 풀스윙부터 지도하며 정확도를 높여가는 것. 스파르타식 교육으로 기적을 실현하겠다며 의지를 다진 김중호 코치의 남다른 선택에 당황한 도전자들은 첫날부터 땀을 뻘뻘 흘려야 했다.
-
[100일의 기적/1편 에피소드4]골프는 우아한거 아니었어? 땀뻘뻘... 체력테스트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우하한 골프를 연상했던 참가자들을 기다린 건 땀뻘뻘 흘리게 만든 체력테스트였다. 초등학교 이후로 운동이라고는 숨쉬기 운동 이외에는 해본게 없다는 여대생 참가자는 어떤 점수를 받았을까.
-
[100일의 기적/1편 에피소드3]볼보다 멀리 날아간 골프채
[마니아리포트 전은재]볼은 그대로 있는 데 클럽이 날아가고 힘차게 휘둘러봤지만 바람소리만 요란했던 왕초보 8일의 샷테스트 현장을 공개한다.
-
[100일의 기적/1편 에피소드2]100일의 기적 참가자들의 첫 테스트, 필기시험
[마니아리포트 전은재]도전 첫날 부터 시작된 테스트. 가장 먼저 이론 기본기를 점검하기 위한 필기테스트를 받은 참가자들. 가르쳐준 것 하나 없이 일단 시험지부터 내놓은 코치진 역시 무모해보였지만 모르는 건 깔끔하게 않썼다며 당당한 참가자들 역시 만만치 않다.
-
[100일의 기적/1편 에피소드1]100타 깨기가 그렇게 어려워?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만에 100타깨기에 도전하는 100일의 기적. 일본여자프로골프투어 2년 연속 상금왕을 차지한 안선주는 "어떻게... 난 불가능 할 것 같아"라고 말했다. 100일만에 100타를 넘어서는 건 정말 불가능 한 것일까.
-
[100일의 기적/1편 3화]왕초보에게 풀스윙을 먼저 가르친다?
[마니아리포트 전은재] 100일의 기적 담당코치인 김중호, 이지연 코치는 각기 다른 방법으로 100타 도전에 나서기로 했다. 참가자들이 클럽도 제대로 잡아보지 않은 초보인만큼 코치의 커리큘럼이 도전의 성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김중호 코치는 과감히 풀스윙부터 지도하기로 마음먹었다. 김중호 코치는 "100일간 100타 깨기라는 힘든 도전인만큼 스파르타 식으로 지도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지연 코치는 참가자들과의 첫 대면에서 '각서'를 내밀었다. 100타를 넘어서 95타를 목표로 하겠다는 이지연 코치는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기적을 이루겠다는 각오다. 서로 다른 컬러의 코칭방법이 어떤 결과로 나타날 지 지켜보...
-
[100일의 기적/1편 2화]꿈과 현실은 달랐다? 첫날부터 시험이라니
[마니아리포트 전은재]'100일의 기적' 첫날. 불가능할 것 같은 도전을 앞둔 참가자들의 표정이 밝다. 잠시 후 어떤 일이 벌어질 지 전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들뜬 기분도 잠시. 아무것도 모른 채 언제 쯤 볼을 칠 지 기대감에 부풀어 있던 참가자들에게 날벼락이 떨어졌다. 갑작스러운 테스트가 그것. 참가자들은 얼떨결에 골프에 대한 필기테스트는 물론 샷 테스트 그리고 체력테스트까지 받아야했다. '100일의 기적' 담당코치 김중호, 이지연 코치도 테스트 결과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는 가운데 참가자들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4명씩 '백일팀'과 '기적팀'으로 나뉘어 도전을 시작한다.
-
[100일의 기적/1편 1화]왕초보 8인의 100타 도전, 과연 가능할까?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왕초보 아마추어 골퍼 8인이 무모할 수도 있는 도전을 시작한다. 여대생부터, 변리사, 개그맨, 전직 야구선수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아마추어 골퍼들이 100일간 100타깨기에 과감히 도전장을 던졌다."100타는 당연히 깰 수 있지 않을까요?" 첫날 여정을 앞둔 참가자들은 자신감에 가득차 있다. 그러나 이들의 도전에 대해 전문가들은 불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비친다. 지난 해 일본여자프로골프투어 상금왕 2연패를 달성했던 안선주 선수는 "어떻게... 전 불가능할 것 같아요."100타의 의미도 모른 채 자신감 하나만은 이미 프로못지 않은 참가자들의 100일간의 험난한 여정이 시작된다.
-
[100일의 기적/2편 예고]100타가 만만해? 왕초보 8인의 본격 골프도전기
[마니아리포트 이학]초보골퍼 100인의 100일간 100타깨기 프로젝트 '골프마니아세상 100일의 기적' 두 번째 방송을 앞두고 있다. 지난 1편에서 '100타요? 뭐 어렵겠어요?"라며 자신만만했던 초보골퍼 8인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이지연과 김중호 프로가 각각 4명씩 참가자를 맡아 '백일팀'과 '기적팀'으로 나뉜 참가자들은 담당 코치의 지도아래 100일간 100타 깨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기본기를 쌓는 데 중점을 둔 이지연 프로와 클럽도 잡아보지 않은 초보에게 과감히 풀 스윙부터 지도를 시작한 김중호 프로. 과연 기본기조차 없는 참가자들은 얼마나 달라졌을까. 그리고 100일의 기적방송을 손꼽아 기다리는 시청자들을 위한 천기누설. 1편에...
-
[100일의 기적/1편 풀버전]골프마니아 세상 100일의 기적
[마니아리포트 전은재]마니아리포트가 국내 최대 골프동호회인 골프마니아클럽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100일간의 집중 훈련으로 100타를 깨는 프로젝트로 모든 과정은 J골프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미 골프를 즐기고 계시는 분들은 이 도전이 얼마나 험난할 지를 잘 알고 있다. 100일간의 도전을 결산하는 18홀 라운드에서 100타를 깬다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다. 마지막 퍼팅까지 철저하게 홀아웃을 할 경우 150타를 넘기는 참가자들이 속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지만 도전은 아름답다. 굳이 ‘기적’이란 말을 붙인 이유도 이 때문이다. 무(모)한 도전에 나서는 참가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린다.
-
왕초보 100타 깨기 도전기, 100일의 기적 2월 1일 첫방
[마니아리포트 이학]지루하고 따분한 골프레슨 방송은 이제 잊어라. 왕초보 골퍼들의 100타깨기 프로젝트가 안방으로 찾아간다. 골프마니아클럽이 기획하고 마니아리포트가 제작투자를 맡은 '골프마니아세상 100일의 기적'이 골프전문채널 J골프를 통해 2월 1일(수) 밤 10시 첫 방송된다.'골프마니아세상 100일의 기적'은 기존 골프레슨 방송과 전혀다른 콘셉트로 무장한 리얼 버라이어티 타큐멘터리를 표방하는 레슨 프로그램이다. 전직 야구선수를 비롯해 여대생, 변리사, 개그맨 등 다양한 경력의 도전자들이 100일간 100타를 목표로 구술땀을 흘리는 모습을 담아내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무작정 볼을 치는...
-
[골프레슨]닥터박의 클럽처방 시즌2<11>클럽 길이, 무시했다간 큰 일!
[마니아리포트 김범준 PD]이번 시간에 '닥터박의 클럽처방'을 찾은 골퍼는 191cm의 장신으로, 클럽의 길이 때문에 스윙이 불편하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키가 큰 골퍼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미즈노 마스터피터 박재흥이 나섰다.기성 클럽은 평균신장인 170~175cm에 적합한 길이로 제작된다. 장신의 골퍼들이 이러한 클럽을 사용할 경우 불편한 어드레스로 어색한 백스윙을 해 스윙의 견고함이 떨어지게 된다. 손목의 높이와 신장을 함께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길이의 클럽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
[골프레슨]닥터박의 클럽처방 시즌2<10>왜소한 골퍼들의 운동법
[마니아리포트 김범준 PD]마른 골퍼들은 스윙 시 어떤 문제가 있을까? 전체적인 근력이 부족해 힘이 없을 거란 것은 아마 다들 예상했을 것이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어드레스 때의 신체 각도를 임팩트까지 유지하지 못해 효율적인 스윙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운 스윙 전환 시 복부, 둔부에 많은 힘이 필요한데 근력이 부족해 바로 선 자세가 더 편하기 때문에 몸이 일찍 일어나게 되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이러한 골퍼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미즈노 마스터피터 박민수가 나섰다. 박민수는 "체격이 작거나 힘이 부족한 시니어 골퍼들은 코어 근육(둔부, 복부 근육)을 키우면 된다"고 전했다. 코어 근육 단련을 위한 운동법을 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