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전국 장애인e스포츠대회 D-war, 행전안전부 실패박람회 연계 추진

김학수 기자| 승인 2022-07-07 15:07
제 2회 전국 장애인e스포츠대회 D-war, 행전안전부 실패박람회 연계 추진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회장 임윤태)는 7일 2022 실패박람회와 연계해 제2회 D-war대회를 이달 22일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D-war 대회는 IMI와 티뷰크(주식회사 새울토피아)가 후원하고, 약 250명의 선수와 40명의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실패박람회는 실패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국민의 도약 및 재도전의 기회 마련 등을 지원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다.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은 지난해부터 실패박람회에 참여하여 장애인 e스포츠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첫 단계인 장애인e스포츠 등급분류 개선 작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전국장애인 e스포츠대회를 통해 스포츠 등급분류를 검증하고 나아가 장애인e스포츠의 도약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안할 방침이다.

실패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실패박람회 누리집(www.failexpo.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D-war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의 총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피파온라인4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는 어울림 대회로 진행된다.

대회 상금은 총 400만원 규모이다.

D-war 대회에 대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공식 누리집 (www.ke-sa.org)에서 가능하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