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매출 역주행...'스텔라 블레이드' 26일 출시

김병수 기자| 승인 2024-04-26 14:01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매출 역주행...'스텔라 블레이드' 26일 출시
<승리의 여신: 니케>가 한국을 비롯해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1위를 탈환하거나, TOP 10에 진입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25일 진행한 '1.5주년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대만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미국에서는 최대 순위 9위까지 올라왔다. 2022년 11월 글로벌 런칭 당시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매출 1위, 북미 3위를 기록한 이후로 현재까지 주요 업데이트마다 최고 매출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다섯 차례 탈환하는 등 서브컬처의 본고장에서 자체 지적재산권(IP) 저력을 통한 흥행 기록을 세우며 국산 서브컬처 게임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 게임은 25일 오전(한국 시간), '1.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신규 캐릭터인 '크라운'이 출시되고 인기 캐릭터인 '모더니아'의 유니크 등급 스킨이 유료 상품으로 출시되었다. 이번 매출 성적은 그 영향이 크다.

한편 시프트업은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도 출시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소니의 세컨드 파티로 합류해 개발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으로 P의거짓, 데이브 더 다이버를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 지 주목받고 있다.

[김병수 마니아타임즈 기자/bs14@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