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내축구

'세징야·김영권' 팀K리그 추가 선발...뉴캐슬전 22명 명단 확정

2025-07-22 18:42:21

팀K리그 22명 명단. 사진[연합뉴스]
팀K리그 22명 명단. 사진[연합뉴스]
'대구 공격의 핵심' 세징야와 '울산 수비 베테랑' 김영권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의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 출전할 팀K리그 최종 엔트리에 합류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2일 팀K리그 사령탑 김판곤 감독(울산)과 코치를 맡은 이정효 감독(광주)이 추가로 선택한 10명을 포함해 총 22명의 팀K리그 명단을 최종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프로연맹은 팬투표를 통해 선정된 '팬일레븐'을 공개한 바 있다. '쿠플영플'(22세 이하 유망주) 부문에서 뽑힌 한현서(포항)를 비롯해 오베르단(포항), 이태석(포항), 전진우(전북), 조현우(울산) 등이 포지션별 최다 득표로 1차 선발됐다.
이를 토대로 김판곤·이정효 감독은 K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포지션별 균형과 팀별 배분을 고려해 10명의 추가 인선을 단행했다.

추가 발탁된 공격수로는 세징야(대구)와 모따(안양)가 선택을 받았다.

미드필더 라인에서는 김동현(강원), 루안(수원FC), 이창민(제주), 황도윤(서울) 등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에는 김영권(울산), 변준수(광주), 안톤(대전)이 포함됐으며, 골키퍼로는 김경민(광주)이 기회를 잡았다.

22명으로 구성이 완료된 팀K리그는 28~29일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개최되는 'K리그-주토피아 팝업스토어'에서 팬 사인회와 팬 밋업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팀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는 오는 3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팀 K리그 선수 최종 명단(22명)]

▲ FW= 모따(안양) 세징야(대구) 전진우(전북) 아사니(광주) 이동경(김천)

▲ MF= 김동현(강원) 김진규(전북) 루안(수원FC) 보야니치(울산) 오베르단(포항) 이창민(제주) 황도윤(서울)

▲ DF= 김문환(대전) 김영권(울산) 박진섭(전북) 변준수(광주) 안톤(대전) 이태석(포항) 카이오(대구) 한현서(포항)

▲ GK= 김경민(광주) 조현우(울산)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