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E스포츠·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 누적 판매 50만 장 돌파

2025-09-30 12:39:10

'셰이프 오브 드림즈' 인게임 스크린샷. 자료 출처 :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인게임 스크린샷. 자료 출처 : 네오위즈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네오위즈는 9월 11일 출시한 액션 로그라이트(고전 게임 '로그'와 유사하지만, 캐릭터 사망시 보상을 제공해 난이도를 낮춘 게임 장르) 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개발 리자드 스무디)가 2주 만인 25일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량 5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장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지역별 판매 비중은 아시아 60%, 북미·유럽 30% 순이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캐릭터와 빌드 조합을 통한 매번 새로운 플레이 경험, 화려한 스킬과 속도감 있는 전투, 최대 4인 협동 플레이가 주는 몰입감을 인기의 원인으로 꼽았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스팀에서 일간 최고 동시접속자 4만 5000명을 넘었고, 최고 인기 게임 순위(탑 셀러) 글로벌 4위, 국내 2위에 올랐다. 글로벌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83점을 기록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누적 판매량 50만 장 돌파를 기념, 10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사용자에게 스팀 공식 채널을 통해 쿠폰 코드를 제공한다. 이 코드를 사용하면 '고결함의 장신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0월 2일에는 성장 난이도 조정과 안정성 강화, 게임 밸런스 조정 등의 내용을 담은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이탈 보상, 컷신 스킵 기능 추가 등 편의성도 개선할 계획이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