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은 지난 2013년 처음 시작된 이후 2015년과 작년에 이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2013년 한국의 경찰-상무 연합팀이 초대 챔피언에 오른바 있다.
올해 참가팀은 KBO 연합팀을 비롯해 CPBL 1팀, NPB 2팀, 일본실업리그 1팀, 국제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파견하는 유럽 대표팀 1팀 등 총 6개 팀이다. KBO 연합팀의 지휘봉은 경찰야구단 유승안 감독이 잡는다.
순위는 정규리그 종료 후 승률 순으로 결정되며, 이후 12월15일부터 17일까지는 5-6위 결정전 및 준결승전이 열리고 17일에는 우승을 가리는 결승전이 개최된다.
한편,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AWB)에 참가하는 선수단은 오는 23일 출국해 모든 일정을 마친 후 12월18일에 귀국할 예정이다.
▲2017 아시아 윈터 베이스볼 선수단 명단
◇코치 - 김수길, 김동건, 김경원, 박노민, 조중근, 이한진(이상 경찰)
◇경찰야구단 선수 - 홍성민, 박진우, 임서준, 한승혁, 조한욱, 이대은, 박준표, 이흥련, 이현석, 김재현, 김영환, 윤승열, 임지열, 김태진, 정수빈, 홍창기
◇프로야구 구단 선수 - 방건우, 홍성호(이상 두산), 이승현(삼성), 배재환(NC), 주효상, 허정협(이상 넥센), 남윤성(SK), 장진혁(한화), 이민우(KIA), 배재준(LG), 김도영(KT), 임지유(롯데)
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