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2nd MINI ALBUM [WE GO UP]'을 게재했다.
앞서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발표했던 YG 하반기 플랜에 따라 컴백을 확정 짓고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이미지를 공개한 것.

타이틀곡 'WE GO UP'은 베이비몬스터의 강렬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힙합곡이다. 곡 무드에 걸맞은 컨셉츄얼한 뮤직비디오가 예고된 데다, 이번 첫 티저 이미지부터 예사롭지 않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만큼, 베이비몬스터가 이번 컴백으로 펼쳐낼 새로운 음악세계에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직접 소개한 수록곡들도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못지 않게 강한 임팩트를 선사할 'PSYCHO', 힙합 요소가 가미된 슬로우곡 'SUPA DUPA LUV', 컨트리 기반의 댄스곡 'WILD'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녹아든 앨범을 예감케 한다.
아울러 이날 오전 11시부터 미니 2집 ‘WE GO UP’의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포토북 3종(WE Ver.,GO Ver.,UP Ver.)과 디지팩 멤버별 6종(PATTERN Ver.)으로 준비됐으며, 각각 72·56 페이지 분량의 사진집을 비롯 포스터·셀피 포토카드 등으로 꾸려졌다.
한편 이번 미니 2집 ‘WE GO UP’ 활동은 라미를 제외한 루카, 파리타, 아사, 아현, 로라, 치키타 6인 체제로 진행된다.
앞서 YG 측은 “라미가 휴식기에 들어간다”고 전하며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에 둔 결정인 만큼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 라미와 베이비몬스터를 위한 지원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