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방송 성과도 눈부시다. 키키는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404 (New Era)'로 2월 둘째 주 1위를 차지하며 데뷔 첫 '엠카' 정상에 올랐다. 앞서 '쇼 챔피언', '쇼! 음악중심'에 이어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무대 위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키키는 "티키들과 매일 기쁜 소식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꿈에 점점 가까워지는 것 같아 마음이 벅차다"며 "남은 활동도 최선을 다해 키키의 매력과 '404'의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원 차트 성적도 압도적이다. 미니 2집 'Delulu Pack' 타이틀곡 '404 (New Era)'는 발매 16일 만에 멜론 TOP100 1위에 올랐고, 13일 오전에도 정상을 유지 중이다. HOT100과 일간 차트(11일 기준)까지 1위를 기록하며 올해 발매곡 중 최초로 해당 기록을 세웠다.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벅스 등 주요 플랫폼에서도 정상을 찍었고, 스포티파이 'Top 50 대한민국' 1위,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인으로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글로벌에서도 강세다. 아이튠즈 17개 지역 K팝 톱 송 차트에 진입했고, 일본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급상승 2위, 빌보드 재팬 핫 앨범·핫 샷 송 차트에도 올랐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