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측에 따르면 이번 만남은 브라운더스트2가 진행하는 두 번째 콜라보로, 두 게임 특유의 레트로한 감성을 살려 기획했다. 섬란 카구라 시리즈 중 초기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를 선별해 콜라보를 진행한다.
이들은 '대요마'의 봉인을 보수하는 와중 브라운더스트2 캐릭터 '유스티아'를 만나면서 모험을 진행하고, 두 게임의 캐릭터들이 함께 역경을 극복한 뒤 아쉬운 이별을 하는 것으로 스토리를 마무리한다. 31일까지 운영한다.
17일까지 시즌 이벤트 '시노비의 길'도 운영한다. 표창을 피하는 미니게임을 필드퀘스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물 속성의 '진정한 오로치'가 마물추적자로 등장한다.
또 다른 시즌 이벤트 '아카츠키'는 17~31일 진행한다. 제한 시간 내 신사 곳곳에 있는 목각인형을 많이 격파하는 미니게임을 열고, 불 속성의 '진정한 오로치'가 마물추적자로 등장한다. 시즌 이벤트는 일반전투와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전투 각 15개씩 총 30개의 전투 플레이를 지원한다.
30일까지 진행되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뽑기권 100개' 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섬란 카구라 시리즈 개발사인 일본 게임 회사 마벨러스에서 제작한 '시노비 마스터 섬란 카구라 뉴 링크'는 에서 직접 개발, 2017년 11월 29일 출시한 '폭유 하이퍼 팀 배틀'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섬란 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라는 이름으로 2019년 2월 14일 출시했지만, 2019년 12월 30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