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DLC는 동남아시아 휴양지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지역 '차하야'(Cahaya)를 담았다.도시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이국적인 풍경과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한다.
이용자는 차하야에서 본섬과 리조트 섬을 오가며 수영, 스노클링, 선박 운행 등 리조트 활동을 할 수 있다. 차하야 테마의 신규 건축 요소를 활용해 공간을 구성할 수 있고, 새로운 헤어, 의상, 액세서리도 추가했다.
이번 DLC에서는 모든 지역에 농사, 채굴, 보석 세공, 낚시, 도감 작성 등 생계형 활동을 추가하고, 오토바이, 전동 킥보드 등 신규 탈것도 제공한다.
랜덤 모임, 속마음 말풍선, 협력 행동 등 조이(캐릭터) 사이의 상호작용도 추가했다. 이 밖에도 UX/UI(유저 경험, 유저 인터페이스) 개편, 게임패드 시범 지원, 90여 곡의 신규 오디오 트랙 추가 등 품질 개선도 진행한다.
같이 출시하는 인조이 맥 버전은 애플 실리콘 환경에 최적화했으며, 애플 플랫폼 그래픽 기술 메탈을 활용했다. 메탈FX 업스케일링, 애플 M3 및 M4 칩에서 구동되는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 HDR 등 기술을 적용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DLC 출시일에 맞춰 20~24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 현장에서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B2C 부스에서 DLC를 시연하며, 출시 전날인 19일에는 전야제 행사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한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