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방송연예

BTS ‘Filter’,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5억 회 돌파…완전체 컴백 앞두고 글로벌 차트서 또 하나의 기록 추가

2026-01-06 22:40:43

BTS ‘Filter’,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5억 회 돌파…완전체 컴백 앞두고 글로벌 차트서 또 하나의 기록 추가
방탄소년단(BTS)이 스포티파에서 또 하나의 5억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난 2020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Filter’가 누적 재생 수 5억 회(1월 4일 자 차트 기준)를 넘었다.

‘Filter’는 지민의 솔로곡으로 그의 섬세한 음색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카메라 외에도 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 색안경 등 ‘Filter’(필터)라는 단어의 다양한 의미를 활용해 사람들에게 늘 새롭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Filter’는 발표 당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송차트 ‘핫 100’(2020년 3월 7일 자) 87위를 기록했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MAP OF THE SOUL : 7’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글로벌 흥행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스포티파이에서 20억 재생을 넘긴 ‘Dynamite’, 15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My Universe’와 ‘Bu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feat. Halsey)’, ‘FAKE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이들은 오는 3월 20일 정규 5집을 발매할 예정이다. 새 음악과 함께 전 세계 팬들을 만나는 월드 투어도 개최한다.

완전체 활동을 앞둔 시점에 과거 발표한 곡들이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이들을 향한 관심과 기대를 입증하고 있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