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위 정타를 위한 올바른 셋업 세팅 방법 with 김영웅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김선영 기자| 승인 2021-08-23 12:03
center

center
필드에 나가서 분명 스윙도 좋고 공도 잘 맞았는데 공의 방향이 제대로 가지 않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KPGA 김영웅 프로가 이러한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해 필드에서 올바르게 셋엡 세팅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center
공의 방향이 잘못가는 경우는 순서나 세팅이 잘못되서 생기는 경우들이 많다.

연습할 때는 어드레스에 신경쓰다가 막상 필드에 나가서 스탠스를 정확히 서지 않고 그냥 공을 보내고자 하는 방향에 놓고 치는 것이다.

center
center
center
올바른 셋업 세팅 방법은 먼저 공 뒤로 가서 내가 정한 타겟과 공을 일직선으로 잇는 가상의 선을 그려본다.
다시 자리로 돌아와서 클럽 헤드를 먼저 맞춰준 후 그 방향 그대로 스탠스를 서준다.

center
그 다음에는 어깨선과 골반선, 발끝선까지 3개의 선이 똑같이 평행을 이루어야 한다.

3개 선이 평행선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한 후에 스윙을 한다.

center
김영웅 프로는 "특히 클럽 헤드를 먼저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스탠스는 엉뚱한데 서고 클럽 헤드만 내가 보내려는 타겟쪽으로 향하게 되면 잘못된 스윙을 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프로는 "올바른 셋업 세팅을 연습한 후에 필드에 나가게 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김영웅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더프라자 스튜디오 일산점(사진=더프라자 스튜디오)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공유 플랫폼 스튜디오 '더프라자 골프 스튜디오(TPZ Studio)' 일산점이다. 앤틱한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개별룸을 통한 프라이빗 공간 사용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트랙맨(Trackman) 시스템을 통한 전문적인 측정도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프로의 레슨을 더프라자 앱 예약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편리한 시설과 넓은 주차 공간도 함께 제공한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news@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