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리·정확도 모두 잡는 오른발 떼는 스윙 연습법 with 김규보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김선영 기자| 승인 2021-08-13 15:00
center
골프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비거리와 정확도를 늘리기 위해 골퍼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해 연습한다.

center
KPGA 김규보 프로가 비거리와 정확도를 함께 늘릴 수 있는 간단한 연습 방법을 소개한다.

어드레스한 상태에서 임팩트 동작을 취하게 되면 오른발 뒤꿈치가 살짝 떼지기 마련이다.

center
center
이는 오른쪽 무릎이 왼쪽 허벅지 옆쪽으로 붙어주며 앞이 아닌 옆으로 떼어지는 것이다. 이때 체중은 왼발에, 허리 앵글은 어드레스 각도가 유지된다.

하지만 많은 골퍼들이 오른발을 앞으로 떼거나 아예 발을 떼지 못해 탑볼이나 뒷땅을 치는 미스샷을 만들게 된다.

이를 위해 연습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center
center
첫번째 동작은 스키에 엣지를 넣듯이 오른쪽 무릎을 왼쪽으로 살짝 붙인다. 이후 뒤꿈치를 살짝 떼어내면 된다.

이어 두번째 동작으로 오른발을 돌려주며 자연스럽게 피니시로 넘어가면 된다.

첫번째 동작과 두번째 동작을 이어서 연결시키며 연습한다.

center
만약 클럽을 들고 연습하게 어렵다고 느끼는 골퍼들은 채를 두고 하체 동작에 집중한다.

양손을 골반에 얹고 동작을 똑같이 하면 정확한 피니시 자세가 나온다.

center
김규보 프로는 "오른발을 제대로 떼는 연습만 잘해도 비거리와 정확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라며 "이번 연습 동작을 통해 보다 부드럽고 유기적인 스윙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김규보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더프라자 스튜디오 학동점(사진=더프라자 스튜디오)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모던한 분위기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공유 플랫폼 스튜디오 '더프라자 골프 스튜디오(TPZ Studio)' 학동점으로, 더프라자 앱을 통해 예약하면 누구나 프라이빗한 스튜디오 이용이 가능하다.

더프라자는 더 많은 튜터와 회원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news@maniareport.com]

관련기사

자신에게 맞는 어드레스 스탠스 찾기 with 안희수 투어프로

클럽 스피드 늘리기 위한 빈스윙 연습 방법 with 김영웅 프로

불안정한 골반 잡아주는 리포머 고관절 동작 with 이승진 강사

구부정한 뒷면 깨워내는 리포머 신전 동작 with 이승진 강사

드라이버 슬라이스 교정을 위한 간단한 드릴 with 이시훈 투어 프로

[프로야구 12일 경기 종합] 불펜 난조로 놓친 엄상백·최영환 '2천일만의 선발승과 통산 2승

[프로야구 12일 전적]삼성 백정현, 6연승으로 개인시즌 최다승에 평균자책점 리그 1위 등극…키움, 8회 대역전극으로 kt 5연패 늪으로 몰고 4위로 도약…NC, 6회 빅이닝으로 롯데에 연패 설욕으로 후반기 첫 승리 챙겨

[프로야구 12일 팀순위]5연패 kt, 6월 25이후 지켜오던 1위 LG에 내주고 3연승 키움은 SSG 밀어내고 4위에 올라…NC, 롯데에 연패 뒤 승리로 한숨돌려…SSG-LG(잠실), 한화-KIA(광주)전은 우천 취소

[프로야구 13일 선발]선두 싸움 변수될 뷰캐넌-데스파이네의 에이스 격돌 결과는?…3승뿐인 박세웅, 국대 명예 회복하나?…부상 벗은 멩덴과 가치 증명해야 할 가빌리오 대결은?…이민호생애 첫 두자리 승 도전 김민우, 왕년의 에이스 이재학이 맞붙으면?

[마니아포커스]프로 15년만에 최고의 해 맞은 백정현(삼성), 라팍 저주깨고 포스트시즌 진출과 FA 대박 함께 노린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