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정한 뒷면 깨워내는 리포머 신전 동작 with 이승진 강사

생활 속 지친 몸을 일깨워내는 '필라테스 마니아'

김선영 기자| 승인 2021-08-07 20:14
생활 속에서 잘못된 동작으로 몸을 망치는 현대인들을 위해 '필라테스 마니아'에서는 새로운 자신을 일깨워내는 필라테스 동작들을 소개한다.

center
이승진 필라테스 강사
첫번째 시간은 이승진 강사와 함께 많은 시간 앉아서, 구부정하게 생활하는 현대인을 위한 뒷면을 하나씩 깨워내는 동작을 배워본다.

리포머 기구 위에서 수행되는 이번 동작은 신전 동작으로 몸의 뒷면을 수축시켜 활성화 시켜주는 동작이다.

먼저 고관절을 올바르게 회전하며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는 '브릿지' 동작이다.

center
center
center
1. 천장을 바라보며 리포머 위에 누운 후 풋바 위에 발을 골반 넓이로 올려준다
2. 엉덩이부터 척추를 분절로 올린다
3. 반대로 내릴때는 척추부터 엉덩이까지 분절로 내려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발바닥을 밀어내는 느낌이 아닌 아래로 눌러주는 느낌을 받아야 하며, 몸의 뒷면을 사용해 내 몸통을 위로 들어올린다고 생각한다. 수행이 힘든 경우에는 풋바 높이를 조절하여 단계를 낮출 수 있다.
다음은 브릿지 동작에서 심화된 다리를 밀어내는 '브릿지 익스텐션' 동작이다.

브릿지 동작에서 내 다리를 뒤로 쭉 밀어내며 공중에서 힙을 조이는 동작으로 힙업 효과에 탁월하다.

center
center
1. 천장을 바라보며 리포머 위에 누운 후 풋바 위에 발을 골반 넓이로 올려준다
2. 엉덩이부터 척추를 분절로 올린다
3. 풋바를 쭉 밀어내며 몸을 일자로 피면서 힙에 힘을 준다
4. 다시 당겨서 무릎을 굽히며 브릿지 상태로 만든다
5. 위 3번 4번 동작을 3~5회 진행한다
6. 내릴때는 척추부터 엉덩이까지 분절로 내린다
동작할 때 주의할 점은 브릿지 상태의 골반 높이와 다리를 밀어내 일자로 몸을 편 상태의 골반이 높이가 달라야 한다.

다리가 올라갈 때 골반도 함께 올려주고 다리를 밀어내 낮춰지면 골반도 함께 내려주며 골반의 중립을 계속 만들어준다.

이승진 강사는 "우리의 뒷면이 굉장히 안 좋은 상태로 늘어나 생활하고 있다"라며 "오늘 배운 동작으로 뒷면을 하나하나 활성화시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center
더프라자 스튜디오 한남점(사진=더프라자 스튜디오)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화사하며 현대적인 감각이 묻어나는 공유 플랫폼 스튜디오 '더프라자 스튜디오(TPZ Studio)' 한남점 필라테스 공간이다.

특히 필라테스 공간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 속에 더 프라자의 새로운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며, 개별 이용 공간으로 쾌적함은 물론 다양한 필라테스 기구가 구비돼 있으며, 프라이빗한 운동에 최적화 되어있다. 더프라자 한남점에서는 필라테스는 물론 골프까지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news@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