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해외야구

돈밖에 모르고 팀 충성심 '1도' 없는 알론소, 양키스행 유력, 블리처리포트 예상

2025-09-30 04:42:46

피트 알론소
피트 알론소
뉴욕 메츠의 주전 1루수 피트 알론소가 2025시즌 종료 후 옵트아웃을 선언하며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 나섰다.

이번 결정의 배경에는 메츠와 재계약 과정에서 발생한 돈 문제로 인한 갈등이 자리하고 있다.

알론소는 이번 시즌 162경기에 출전해 타율 .272, 38홈런, 126타점, 출루율 .347, 장타율 .524, OPS .871을 기록하며 메츠 타선의 중심 역할을 했다. 이러한 성적은 그의 시장 가치를 한층 높이는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메츠 구단과의 갈등은 계약 협상 초기부터 이어졌다. 구단은 30대로 접어든 그와의 장기 계약과 보장 금액에 신중한 입장이었지만, 알론소 측은 성적을 근거로 더 높은 대우를 요구했다. 협상이 장기화되면서 양측 간 신뢰에는 이미 균열이 생겼고, 옵트아웃 선언은 그 연장선상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선택으로 평가된다.

한편 뉴욕 양키스는 현재 확실한 1루수가 없는 상황이다. 알론소의 장타력과 득점 생산 능력은 양키스 타선을 강화할 카드로 적합하다. 미국 매체 블리처 리포트 역시 양키스가 알론소 영입을 적극 검토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메츠는 알론소의 옵트아웃으로 공백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 스티브 코헨 구단주는 시즌 종료 후 팬들에게 사과하며 팀 재건 의지를 밝힌 바 있어, 알론소의 이적은 메츠 재건 계획에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