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O는 5일 공식 야구규칙 및 KBO리그 규정과 관련한 규칙위원회 심의결과를 확정,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스위치 투수에 관련된 조항이 추가된 것.
만약 동일 타자를 상대하다가 부상으로 투구하는 손을 변경하면 이후 마운드를 내려갈 때까지 손을 바꿀 수 없다. 이닝 도중 투구하는 손을 바꿀 경우에는 연습투구를 할 수 없고, 글러브도 교체할 수 없다. 양손 글러브는 허용된다.
스위치 투수와 스위치 타자가 맞대결 할 때 서로 눈치를 보면서 투구하는 손과 타석을 바꾸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조항이다.
타순표의 교환 및 발표 규정도 수정됐다.
경기개시 전 출장선수 명단과 공식타순표를 교환 및 제출한 후에는 경기시작 전까지 이를 철회하거나 변경할 수 없다. 단 미도착이나 심판진이 명백한 부상으로 인정하면 교체가 가능하다. 미도착일 경우에는 해당 선수가 지명타자면 지명타자 사용이 불가하다.
이밖에 마운드 후면 로고 데코레이션과 베이스 광고가 허용됐고, 외야 펜스에도 다양한 색깔을 칠할 수 있게 됐다.
선수 복장은 언더셔츠와 스파이크는 구단별로 색상을 통일해야 하고, 암슬리브는 언더셔츠와 동일 색상에 상표가 없는 것을 착용해야 한다. 위반할 경우에는 1차 경고 후 2차부터는 제재금이 부과된다.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