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why 레슨]②웨지, 풀스윙? 컨트롤 샷!](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1412382906015689a6d883f363880131.jpg&nmt=19)
샌드웨지로 풀스윙을 할까 에이웨지로 컨트롤 샷을 할까. 이지혜 프로의 조언은 ‘에이웨지 컨트롤 샷’이다.
이지혜 프로는 “로프트가 큰 샌드웨지로 풀스윙을 할 경우 스핀량이 증가해 공이 높이 뜨고 거리가 덜 나는 미스가 발생할 수 있다. 또 클럽 헤드에 로테이션이 생기면서 공이 왼쪽으로 갈 확률이 높아진다”며 “샌드웨지로 풀스윙을 하면 스핀량과 방향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로프트가 작은 에어웨지로 컨트롤하는 것이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웨지로 컨트롤 샷을 구사하는 방법은 그립은 1인치 정도 짧게 잡고 스탠스의 폭은 조금 줄여준다. 정확한 임팩트를 위해 체중은 왼발7, 오른발 3으로 분배하고, 정확한 방향성을 위해 임팩트 후 손목은 홀드한다.
이지혜 프로는 “어프로치는 거리보다는 정확성이 목적이므로 필요 이상의 거리를 낼 필요 없다. 에이웨지가 샌드웨지보다 스핀량이 적어 굴러갈 거라 생각하는데, 정확한 컨택이 나오면 에이웨지도 스핀이 잘 발생하므로 에이웨지로 컨트롤 샷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지혜 프로는 2014년 KLPGA에 입회했다. 미 LPGA 클래스A 멤버로, 현재 리베라CC 다이아몬드 아카데미 소속 레슨프로로 활동하고 있다.
협찬 및 장소제공 | 톨비스트, 엘리시안 제주CC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