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e스포츠지도사·e스포츠심판 첫 자격연수 개최…17~18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국제e스포츠연수원에서

정태화 기자| 승인 2022-12-08 08:27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e스포츠지도사·e스포츠심판 첫 자격연수 개최…17~18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국제e스포츠연수원에서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회장 이명호)이 17~18일 이틀동안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국제e스포츠연수원에서 첫 자격연수를 개최한다.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은 지난 4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장애인e스포츠지도사와 장애인e스포츠심판 민간자격을 등록 하였으며 연맹 연수원으로 우석대학교 국제e스포츠연수원(원장 여형일 생활체육학과장)을 지정했다.
이번 자격연수과정은 지도사(1급,2급)과 심판(국제,1급,2급)으로 주무부처는 문화체육관광부 로 필기, 실기, 구술로 구성되어있고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이명호 회장은 "장애인e스포츠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 국내 민간 자격과정을 계획하고 첫 연수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인e스포츠의 저변확대를 위한 기반구축과 각종 전문 위원회를 구성해 연맹의 시스템을 체계화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석대학교 국제e스포츠연수원 여형일 원장은 "e스포츠 지도사는 현재 비장애인을 포함하여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의 장애인e스포츠지도사 뿐이다. 과거 타 단체가 e스포츠지도사와 관련 자격 과정을 등록 없이 개설하여 운영하는 사례를 보았다."며 "미등록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을 위반 하는 행위로 3000만 원이하에 벌금이나 3년이하에 징역에 처벌 될 수 있어 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 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수접수는 1차 12일(월), 2차 16일(금)까지이고 만 18세이상이면 지도사ㆍ심판 2급 과정에 응시 할 수 있으며 실기는 연수당일, 필기와 구술시험은 2023년 1월7일(토)에 진행된다.
자격 취득자에게는 2023년 심판위원회와 지도자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