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앳하트는 지난 13일 첫 번째 EP 'Plot Twist'를 발매한 가운데, 미국 연예 전문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를 필두로 영국 음악 매거진 NME, 미국 대표 음악 잡지 롤링스톤(Rolling Stone) 등이 앳하트의 데뷔 소식을 주요도 있게 다루며 글로벌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먼저, 할리우드 리포터는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앳하트를 소개하며 "K-팝 그룹의 데뷔 러시가 이어진 올해, 타이탄 콘텐츠가 선보인 첫 번째 걸그룹 앳하트가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라고 전했다.
앳하트 역시 할리우드 리포터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경험하며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 싶다. 아티스트로서 앳하트만의 정체성이 담긴 음악을 계속해 이어 나가며 성장하고, 리스너들이 진정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라고 앞으로의 당찬 포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NME는 14일 공식 홈페이지에 '앳하트 EP 'Plot Twist' 발매하며 데뷔하다(AtHeart make their debut with 'Plot Twist' EP launch)'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웰메이드 트랙을 탄생시킨 글로벌 톱티어 프로듀서진에 초점을 뒀다. 앳하트의 데뷔곡 'Plot Twist'에는 채플 론, 카밀라 카베요, 숀 멘데스 등과 호흡을 맞춘 프로듀서 조나 샤이(Jonah Shy)가 프로듀싱과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빌리 아일리시의 곡 믹스 작업에 다수 참여한 톱 엔지니어 롭 키넬스키(Rob Kinelski)가 지원사격에 나서 완성도를 더한 바 있다.
롤링스톤은 15일 '이번 주 반드시 들어야 하는 노래(THE SONGS YOU NEED TO KNOW THIS WEEK)' 플레이리스트에 앳하트의 데뷔곡 'Plot Twist'를 추천하며, 뮤직비디오 링크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유명 전문 음악 프로그램인 MTV 또한 추천 플레이리스트에 'Plot Twist'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영국 음악 산업 전문지 MBW(Music Business Worldwide)를 비롯해 빌보드 브라질, 빌보드 필리핀, NYLON 필리핀 등이 앳하트의 데뷔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