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28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의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지난 25일 발매된 신곡 'XOXZ'는 클래식 힙합과 팝의 질감을 교차 편집한 듯한 무드의 트랙이다. 멤버 장원영이 작사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고, 아이브와 함께 나르시시즘 세계관을 구축해 온 서지음 작사가가 지원사격에 나서 도도하면서도 비밀스러운 아이브표 노랫말을 완성했다.
하나. 빠져드는 몽환+세련 'XOXZ'
'XOXZ'는 영어권 표현 'XOXO'에서 착안한 아이브표 신조어, 'XOXZ'를 모티프로 한 곡이다.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메시지를 하나의 암호처럼 표현했으며, 단일 감정이 아닌 숨겨진 태도와 감정의 복합성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멤버들은 808 베이스와 브라스가 빚어내는 몽환적이면서도 세련된 사운드 위로 저음의 랩과 미니멀한 보컬 하모니, 개성 있는 음색을 더해 음악방송 무대에서도 보는 이들을 사로잡는 강한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둘. 퍼포먼스 끝판왕 'XOXZ'
아이브는 음원 발매 전 SNS를 통해 챌린지 구간 안무를 깜짝 선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XOXZ'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시원시원한 포인트 안무가 일부 베일을 벗은 가운데, 본 무대에서의 폭발력 있는 퍼포먼스에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셋. '킬링 파트 제조기' 아이브
아이브는 데뷔 이래 각종 무대를 통해 각양각색의 매력을 폭발시키며 '킬링 파트 제조기'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데뷔곡 '일레븐(ELEVEN)'의 '카메라 초근접 샷'을 시작으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솔직한 거야' 파트, 최근 '애티튜드(ATTITUDE)'의 '폭주기니(폭주하는 기니피그)' 파트까지, 중독적인 멜로디에 멤버들의 다채로운 표정과 무대 매너가 더해지며 매번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난달 두 차례의 '롤라팔루자' 공연을 통해 여유로운 무대 매너와 퍼포먼스로 재차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터. 아이브가 이번 신곡 ‘XOXZ’ 무대를 통해 어떤 또 하나의 레전드 파트를 탄생시킬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아이브가 출연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은 28일 오후 6시 방송된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