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E스포츠·게임

넷마블문화재단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료

2025-09-11 22:26:03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사진 제공 : 넷마블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사진 제공 : 넷마블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9~10일, 국립특수교육원·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6~7월, 약 2500명이 참여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약 1600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e스포츠 10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 모두의마블 등)과 정보경진대회 18종목 등 총 28종목으로 구성했다. 종목별 우승팀 28팀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주요 종목에서는 광주 은혜학교 이민범·정현 학생이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 경남 완월초등학교 성은서·이하은 학생이 '모두의마블'에서 각각 우승했다. 이민범·정현 학생은 "열심히 연습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걸린 정보경진대회 결과는 추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기간 현장에서는 마술쇼, '뿅뿅 e세계 오락실', 코카앤버터 댄스 공연, 비트펠라 하우스 공연 등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출범 이후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세 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