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FA는 1일(한국 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에 참가하는 각 구단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달 8일부터 18일까지 일본 오사카와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6대륙(유럽·남미·북중미·아시아·아프리카·오세아니아)의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 참가한다.
주전 수문장 권순태와 빠른 발이 장점인 공격수 로페즈는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전북의 1차전 상대인 클럽 아메리카(멕시코)도 최상의 전력으로 경기에 나설 계획이다.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실비오 로메로, 에콰도르 대표팀 출신 마이클 아로요, 멕시코 대표팀의 오리베 페랄타 등 거물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11일 오사카에서 클럽 아메리카를 상대하는 전북은 승리를 거둘시 15일 레알과 경기를 치른다.
레알도 역시 발목 수술로 전력에서 이탈한 가레스 베일을 제외하고 베스트 멤버를 꾸렸다.
미드필더에는 토니 크로스, 하메스 로드리게스, 카를루스 엔리케 카세미루, 마테오 코바치치, 루카스 바스케스, 루카 모드리치, 마르코 아센시오, 이스코가 명단에 포함됐다.
공격수에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 마리아노 디아스, 알바로 모라타가 나선다. 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