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마디자인은 28일 인테리어 콘텐츠 플랫폼 '걱정마 디자인'의 베타버전을 정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걱정마 디자인’은 다양한 디자인을 매뉴얼로 정리해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여 기존의 디자인 업무 과정에서 발행하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구독형 디자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걱정마디자인 홈페이지 모습 [걱정마디자인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72815134305306205868f6761439208141.jpg&nmt=19)
이번 정식 출시의 특징은 '히어로'다. 경력 6년 이상의 전문 디자이너들을 '히어로'로 모집하고, 실시간으로 인테리어 콘텐츠 생산과 멘토링을 실시한다. 궁금증이 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Q & A 서비스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건설업 면허가 없고, 인테리어 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인테리어 시공 업체들의 주요 애로사항인 설계 부분의 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도면 및 마감 스펙을 제공한다.
전문건설업 면허가 없거나, 인테리어 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이 많다. '걱정마디자인'은 업계의 이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도면 및 마감 스펙'을 제공한다. 더불어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게 컴퓨터에서 잠자고 있던 프로젝트 도면을 상품화하여 판매할 수 있는 통로를 구축해 수익을 공유하는 새로운 이익공유형 모델을 도입했다.
이어 "이번 베타버전의 정식 출시로 인테리어 산업에 새로운 표준이 되어 K-POP처럼 세계로 뻗어나가는 K-인테리어의 선두 주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걱정마디자인은 베타버전 정식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는 회원에게 연말까지 구독료 50% 할인 및 매월 10개의 디자인 도면 원본 파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 서비스를 구독하는 회원에게는 매월 2개의 도면 원본 파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