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제품은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적용되어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고객 위치를 중심으로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AI를 활용한 이 기능은 △더울 때는 고객 쪽으로 강력한 바람을 전면에 내보내는 '쾌속 냉방' △시원해지면 바람이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 냉방' △공기 질이 나쁠 때는 '공기청정'을 동작한다.
7시리즈는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에어컨이 설치된 공간을 촬영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작동된다.
고객은 또 앱을 통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홈트 모드 △홈시네마 모드 △힐링 모드 같은 ‘맞춤 냉방’도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휘센 타워 에어컨의 자동 청정관리 기능을 한 번 더 업그레이드했으며 이를 통해 새롭게 적용된 ‘클린 토출구’는 바람을 내보내는 토출구까지 철저하게 항균 처리한다.
또한 신제품의 쾌적우선 모드는 최대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최대 소비전력량이 약 77% 적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4 LG 휘센 미리 구매 대축제’를 진행, 행사 기간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80만원의 캐시백,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