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해외야구

'이승엽, 신기록 달성할까' 골든글러브 후보 확정

2014-11-30 13:13:41

'떼논당상'올해정규리그MVP서건창을비롯해박병호,앤디밴헤켄,강정호(왼쪽위부터시계방향)등넥센4인방은오는12월9일프로야구골든글러브시상식에서무난히수상이예상된다.(자료사진=박종민기자)
'떼논당상'올해정규리그MVP서건창을비롯해박병호,앤디밴헤켄,강정호(왼쪽위부터시계방향)등넥센4인방은오는12월9일프로야구골든글러브시상식에서무난히수상이예상된다.(자료사진=박종민기자)
올해 프로야구 황금 장갑의 주인공들은 누가 될까.

한국야구위원회(KBO)가 30일 올 시즌 각 포지션 별 최고 선수들을 가리는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후보 43명을 확정, 발표했다.

개인 타이틀 10개 부분을 휩쓴 넥센이 가장 많은 10명을 후보에 올렸다. 통합 4연패를 이룬 삼성은 전 포지션에 걸쳐 9명을 배출했다.
특히 MVP 후보였던 넥센 4인방은 수상이 확실시된다. MVP 서건창을 비롯해 홈런왕 박병호, 장타율왕 강정호, 다승왕 앤디 밴 헤켄 등이다.

가장 강력한 수상 후보는 2루수 서건창이다. 최초로 한 시즌 200안타(201개)를 돌파한 서건창은 이미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도 올랐다. 128경기 출전해 타격(3할7푼)과 최다 안타, 득점(135개) 타이틀을 휩쓸었다. 삼성 야마이코 나바로, 두산 오재원, KIA 안치홍 역시 준수한 활약을 펼쳤지만 서건창에 비할 바는 아니다.

1루수 박병호 역시 수상이 유력하다. 11년 만의 50홈런(52개) 고지를 돌파한 박병호는 홈런-타점(124개) 3연패를 달성했다. 채태인(삼성), 에릭 테임즈(NC), 정성훈(LG), 박정권(SK), 김태균(한화) 등도 나름 기량을 뽐냈지만 박병호의 존재감이 워낙 크다.

강정호도 유격수 타이틀을 차지할 만하다. 유격수 최초로 40홈런-100타점(117개) 고지를 밟았다. 김상수(삼성), 김성현(SK)보다 우위에 있다.

투수 밴 헤켄 역시 떼논 당상이다. 올해 7년 만의 20승을 달성한 밴 헤켄은 외국인 선수라는 약점을 무난히 극복할 전망이다. 팀 동료인 마무리 손승락, 필승 불펜 한현희, 2선발 헨리 소사를 비롯해 릭 밴덴헐크(삼성), 봉중근(LG)도 후보 명단에 올랐다.
'올해는타도되겠지'2012년에이어2년만의골든글러브수상이유력한삼성지명타자이승엽.(자료사진=황진환기자)
'올해는타도되겠지'2012년에이어2년만의골든글러브수상이유력한삼성지명타자이승엽.(자료사진=황진환기자)
지명타자는 올 시즌 부활한 이승엽(삼성)이 한 발 앞서 있다. 올해 타율 3할8리 32홈런(4위) 101타점(5위)을 올렸다. 이승엽은 8번 골든글러브 수상으로 한대화(전 쌍방울), 양준혁(전 삼성)과 함께 역대 최다 타이 기록 보유자다. 올해 신기록을 달성할지 관심이다. 경쟁자는 홍성흔(두산), 나지완(KIA)이다.

포수 부문은 뚜렷한 후보가 보이지 않는다. 이지영(삼성), 김태군(NC), 양의지(두산)가 올랐다. 3루수는 박석민(삼성)이 유력한 가운데 김민성(넥센), 황재균(롯데), 송광민(한화)이 도전하는 형국이다.

3명을 뽑는 외야수 부문에는 14명의 선수가 후보로 올라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박한이, 최형우(이상 삼성), 유한준, 이택근(이상 넥센), 나성범(NC), 박용택, 이병규(7번, 이상 LG), 김강민(SK), 김현수, 민병헌, 정수빈(이상 두산), 손아섭(롯데), 피에(한화), 이대형(kt) 등이다. 손아섭과 나성범, 최형우, 김현수, 민병헌 등이 유력 후보로 꼽힌다.

이들 후보는 출장 경기 수와 공격 · 수비 성적 등 기준에 따라 선별했다.정규리그 개인타이틀 1위 선수는 자동으로 후보에 올랐다.

골든글러브 투표는 올해 프로야구 기자단과 사진기자, 중계를 담당한 방송사 PD, 아나운서, 해설위원 등을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5일까지 실시된다. 시상식은 12월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