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는 오랫동안 귀족 스포츠로 인식됐다. 부와 명예를 많이 가진 자, 비밀 문화와 언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끼리들만 즐기는 ‘유한 계급’의 비밀스포츠였다. 엘리트주의로 존재해왔기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환영받지 못했다. 하지만 오늘날의 골프는 환상적인 경험과 장소를 제공해주며 대중스포츠로 좀 더 가까워지고 있다.
미국 PGA.COM이 최근 ‘골프를 좋아해야 하는 8가지 이유’를 게재, 이를 소개한다.
2. 진입장벽(Grass Ceiling) 깨기 - 동료들이 진로를 위해 활용하고 있는 비공식 네트워크에서 제외되는 것에 싫증이 나십니까? 진입 장벽은 이제 그만, 게임에 참여하십시오. 당신은 그 장벽을 허물고 평생 동안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다.
3. 위대한 야외스포츠(The Great Outdoors) - 사무실에서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하면서 우리의 모바일 기기에 사슬을 매고 있는 첨단 기술 시대에, 누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바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엄마가 "밖으로 나가 놀아라!"라고 말하는 것이 들리지 않는가? 엄마는 가장 잘 알고 있다. 특히 약간의 신선한 공기가 당신의 마음, 신체, 정신을 고양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 말이다.
4. 유산소운동(Calorie Burn) - 18홀을 도는 동안 약 2,000칼로리를 소모하거나 골프카를 탈 때 1,300칼로리를 소모할 것이다.
5. 당신의 골프패션(Your Wardrobe Awaits) - 낡고, 헝클어진 상자, 그리고 지난 며칠 동안의 촌스러운 골프 셔츠에 대해서는 잊어버려라. 귀엽고, 패션 감각이 뛰어나고, 섹시하고, 프로페셔널하고, 스포티하다. 코스에 어떤 룩을 취하든, 패션계는 골프에서 당신의 선택이다. 아, 그리고 신발도! 한 마디. 사랑아
7. 기다려지는 여행지(Destinations Await) - 길모퉁이 또는 심지어 전 세계를 돌며 골프 여행은 여러분을 전 세계의 놀라운 장소로 데려다 줄 수 있다.
8. 그 원샷(That One Shot) - 골프 클럽과 그 작고 하얀 공을 연결하면 처음으로 경험하게 될 순수한 흥분감은 그 어떠한 것으로도 묘사할 수 없다. 정말 그것과 비슷한 것은 없어! 넌 할 수 있어...그리고 너는 그것을 절대 잊지 못할 거야! 날 믿어, 그렇게 하면 네가 좋아하는 게임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야!
이런 8가지의 환상적인 즐거움과 행복감이 있는데, 골프를 좋아하지 않을 수 있는가. 먼데서 골프가 손짓하기만 해도 기쁜 이유이다.
[김학수 마니아리포트 편집국장 kimbundang@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