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셉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 사진은 지난 2010년 바르셀로나 감독으로 방한 당시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419200638017075e8e9410872236217210.jpg&nmt=19)
19일 미국 포브스지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유벤투스에서 세 시즌 활약하다 지난 1월 카타르 알 두하일로 이적한 베나티아는 알레그리 감독이 자신과의 약속을 깨고 경기에 기용하지 않은 것이 유벤투스를 떠난 결정적인 이유였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베나티아가 골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알레그리 감독은 훌륭한 지도자다. 나는 그를 포함해 구단 어떠한 사람과도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알레그리 감독은 나와의 약속을 깼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베나티아는 유벤투스 소속으로 있었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반 시즌 동안 함께 했던 호날두도 언급했다. "호날두는 세계 최고의 선수다. 머리가 좋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녀 앞으로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유벤투스로 오기 전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했던 베나티아는 과르디올라 전 바이에른 뮌헨 감독에 대해 "그는 전술적으로 세계 최고의 감독이다. 나는 그보다 더 나은 코치는 없다고 본다"며 "그러나 나는 선수들과의 관계면에서 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현재 맨체스터 시티 감독을 맡고 있다.
[이태권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