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단은 지난 2021년부터 소규모 체육시설의 안전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2021년 41개소, `2022년 51개소 총 92개소의 체육시설이 참여하여 국민들의 안전한 스포츠 활동 보장을 위해 앞장서 왔다.
모집 규모는 총 100개소이며, 신청 자격은 ‘체육시설 설치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도장업, 체력단련장업, 체육교습업(수영), 수영장업(만13세 미만 어린이 대상 강습시설)으로 등록된 민간시설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17일(수)까지이며, 체육시설알리미 홈페이지(www.spoinfo.or.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spoinfo1@kspo.or.kr)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설 선정은 안전·방역 활동 수준 및 신청동기 등 평가항목을 종합하여 5월 23일(화) 발표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예년에 비해 모집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분야를 확장한 만큼, 소규모 체육시설의 안전관리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며, “특히 올해는 체육시설 안전관리 특화 사례를 발굴하여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