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년 3월 기준 투비전NX를 통해 골퍼들에게 제공되는 스크린골프 코스는 국내 300개, 해외 32개, 가상코스 40개로 총 372개 코스로 골프존카운티 임차운영 골프장을 포함한 전국의 골프장이나 해외 유명 코스들도 가까운 골프존 스크린골프장에서 시공간을 초월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는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에 위치한 대중형 골프장으로, 지난해 8월 골프존카운티가 임차운영 계약 체결 후 운영 중이다. 골프존 스크린골프에는 지난해 10월 31일 신규 런칭되어 월평균 11만 라운드수를 기록했다.
또 부부나 연인이 함께 이용하기 좋은 2인 셀프 라운드 전용 코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 카일필립스 코스는 3/4인 전용 라운드로 진행된다. 영암45는 반려견과 함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펫 프렌들리 라운드’ 서비스도 런칭했다.
골프존카운티 영암45는 셀프라운드 서비스 도입으로 캐디피의 부담을 줄여 필드에서는 보다 경제적인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밖에 골프존 스크린코스 중 최단 코스로 초보 골퍼에게 인기 있는 골프존카운티 구미와 한림안성은 셀프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골퍼들이 원하는 다양한 시간대에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야간 셀프 라운드 서비스가 도입된 곳으로는 골프존카운티 화랑과 안성W가 있다. 프론트티와 레이디티 차이가 커 여성 추천 코스로 스크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코스로는 골프존카운티 드래곤(드래곤/레이크)가 있고, 평균 최다 이글과 최다 버디 기록 톱5에 들어 인기 있는 코스로는 골프존카운티 순천(루비/에메랄드), 골프존카운티 오라(EAST/WEST) 등이 있다.
골프존뉴딘그룹 관계자는 “골프존은 계열사 골프존카운티의 아름다운 골프코스를 골프존 스크린을 통해 선보이며 실제 필드와 스크린을 접목한 콘텐츠로 골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많은 골퍼들이 실제 골프존카운티를 방문해 골프코스를 다채롭게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