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내축구

'이랜드→제주' 브라질 윙어 페드링요, K리그1 임대 이적..."순위 상승 위해 달리겠다"

2025-07-15 18:35:00

제주 SK로 임대된 측면 공격수 페드링요 / 사진=제주 SK 제공. 연합뉴스
제주 SK로 임대된 측면 공격수 페드링요 / 사진=제주 SK 제공. 연합뉴스
프로축구 K리그1 제주 SK가 K리그2 서울 이랜드에서 활약 중인 브라질 출신 윙어 페드링요(23)를 임대로 영입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선수 생활 대부분을 브라질에서 보낸 페드링요는 2022∼2023년 키프로스 아크리타스 홀로라카스에서 뛴 유럽 경험이 있는 선수다.

올해 초 이랜드 유니폼을 입고 한국 무대에 첫 발을 디딘 그는 K리그2 17경기에 출전해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제주는 "페드링요는 키는 165㎝로 작지만, 근육량이 높은 탄탄한 체구와 스피드를 앞세워 1대1 돌파에 강점을 보이는 측면 공격수다. 왼발 킥 능력도 검증됐으며, 폭넓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압박의 선봉과 트랜지션의 변속 기어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수"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페드링요는 "현재 K리그1 순위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 제주의 순위가 상승할 수 있도록 달리겠다"면서 "백 마디 말보다 행동으로 팀 구성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선수가 되는 게 목표"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