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골프

“비거리·타구감 강화 비결은”… 한국미즈노, JPX S40 포지드 아이언 출시

2026-02-09 15:28:06

/한국미즈노
/한국미즈노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 한국미즈노가 연철 보론강(S25CB)을 적용해 비거리 성능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강화한 2026년 신제품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은 미즈노 단조 아이언 라인업 중 비거리, 타구감, 탄도 안정성, 방향성을 균형 있게 구현한 모델이다. 어드레스 시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미즈노 단조 아이언 중 가장 안정적인 헤드 사이즈(84.5mm)를 적용했으며, 스트레이트한 페이스 형상을 채택했다.

이번 제품에는 미즈노의 특허 단조 기술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Grain Flow Forged HD)' 공법이 적용됐다. 페이스부터 넥까지 일체 성형해 단류선을 끊김 없이 연결하고, 고밀도(HD) 단조를 통해 선명한 타구음과 일관된 타구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소재는 연철 보론강(S25CB)이다. 마일드 스틸에 보론을 첨가한 이 소재는 단조 공정 중 페이스부 급랭 처리를 통해 강도를 약 30%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페이스와 솔을 얇게 설계해 반발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연철 단조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은 유지했다.

또한 미즈노의 정밀 가공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로 슬롯(MICRO SLOT)' 구조를 채택해 연철 단조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얇은 페이스와 깊은 캐비티 설계를 구현했다. 이로써 고반발 성능과 타구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롱·미들 아이언(#5~#7)에는 18g 텅스텐 웨이트를 적용해 저중심 설계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탄도 안정성을 높이고 스위트 에어리어를 확장해 관용성과 비거리 성능을 강화했다.

전용 웨지(GW, SW)에는 페이스 전체에 스코어라인을 적용한 '풀 그루브(Full Groove)'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라이에서도 안정적인 스핀 성능을 제공한다.

여성 골퍼를 위한 'JPX S40 레이디스 아이언'도 동시에 출시됐다. 여성 전용 'M퓨전 I LADY' 샤프트를 탑재해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강도로 설계했으며, 남성용과 동일한 단조 기술을 적용하면서도 전체 중량을 경량화해 스윙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한국미즈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즈노 공식 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JPX S40 포지드 아이언' 7아이언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20명에게 BR-D4 스탠드백 1개를 증정한다. 구매 후 미즈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되며, 사은품은 순차 발송된다.

'JPX S40 포지드 아이언'은 전국 한국미즈노 공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종훈 기자 hjh@maniareport.com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hjh@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