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념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도종환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국회의원, 역대 대한체육회장과 전(前) 국민생활체육회장을 비롯하여 회원종목단체장, 시도체육회장, 선수 및 지도자, 동호인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과거 100년을 되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향한 미래의 장, ▲국민의 행복과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여는 희망의 장, ▲체육인들의 화합과 결의를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구성되며, 공식 1부(대한민국 체육 100년)와 공식 2부(국민과 함께 할 100년)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어 지난 2년 4개월 동안 집필 과정을 거쳐 완성한 '대한민국 체육 100년사' 헌정식을 갖고 ‘스포츠를 통한 사람의 가치와 행복 실현’을 주제로 한 미래 청사진을 발표한다.
이후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기념사, 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의 축하 영상 메시지 상영, 정세균 국무총리·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국회 도종완 문체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며, 참석 귀빈과 함께 축하 떡 커팅식으로 공식 1부를 마무리한다.
2부에서는 대한민국 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모범직원 대상 대한체육회장상 시상과 “2020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으로 선정된 故 조오련(수영) 선수에 대한 헌액식이 진행된다.
그리고 “미래 100년 후대에게 보내는 손 편지 공모전”에서 체육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수민 양(13세·배구선수, 추계초등학교)의 손 편지 낭독, 스포츠인 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 영상 상영을 할 예정이다.
[정태화 마니아리포트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