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 투게더 서울 포럼'은 문체부와 공단이 2013년부터 개도국 스포츠발전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드림 투게더 마스터’ 석사학위 교육과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연례포럼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코로나19 시대 ▲ 스포츠 참여 증진방안 ▲ 선수와 지도자 모두를 위한 스포츠 ▲ 스포츠교육의 역할 ▲ 관람스포츠의 변화와 미래 등의 주제를 놓고 전문들이 발표를 하고 경희대 오준 교수(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이사장)가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스포츠의 중요성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스포츠의 역할에 대해 기조 강연을 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공단은 드림 투게더 마스터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개도국 50개국 138명의 스포츠행정가를 양성하며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왔다”며, “이번 포럼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스포츠를 만드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본 포럼은 공단 페이스북 채널(facebook.com/kspo) 및 개도국 스포츠행정가 교육과정 페이스북(facebook.com/dtm.inside)을 통해 생중계 된다. 공식 홈페이지(www.dtmkorea.org)에서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관심 있는 국내외 스포츠행정가, 대학(원)생, 일반인은 누구나 무료로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정태화 마니아리포트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