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P 월드투어 2025 서울 SUP 오픈은 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KAPP), 대한서핑협회(KSA), 서울시서핑협회(SSA), 서울특별시체육회, APP 월드 투어가 주최 및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대회다. 서울은 이번 대회를 유치를 통해 뉴욕, 파리, 런던과 함께 글로벌 SUP 거점 도시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서울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세계 톱 선수들의 레이스와 함께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경기는 물론 플로팅 요가, 아프리카 댄스 및 K-팝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부행사가 진행됐다.
서울 SUP오픈 프로부문 남녀 챔피언은 모두 일본 선수가 차지했다. 아라키 슈리가 단거리와 장거리 합산 총점에서 2만점을 얻어 남자부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부에서는 히라타 오토노이 총점 2만점을 획득하며 정상에 올랐다.
한국 선수 임수정의 활약도 돋보였다. 프로 여자부에 출전한 임수정은 단거리와 장거리에서 각 8000포인트를 획득, 총점 1만6000점으로 여자부 2위를 차지하며 한국 SUP 종목의 경쟁력을 뽐냈다.
프로 경기 외에도 아마추어 단거리 300m 레이스와 U16 300m 레이스가 치러졌고 6km 아마추어 장거리를 비롯해 U16 3km 레이스 등도 열려 많은 아마추어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SUP은 종목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보드 위에서 패들을 젓는 수상 스포츠 종목으로 하계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을 추진 중이다.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hjh@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