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르트문트는 9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 지그날 이두나 파르크에서 열린 벤피카(포르투갈)와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앞서 원정 1차전에서 0-1로 패했던 도르트문트는 안방에서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극적인 뒤집기에 성공했다. 이 승리로 도르트문트는 1, 2차전 합계 4-1로 앞서며 8강에 진출했다.
기세가 오른 도르트문트는 후반 14분 우카시 피슈첵의 패스를 퓰리시치가 마무리하며 8강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로 올라섰다. 이어 오바메양이 후반 16분과 40분에 차례로 골 맛을 보며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을 자축했다.
오바메양은 "어느 경기에서나 3골을 넣는 것은 특별한 일"이라며 "모든 팬이 짜릿한 경험을 했다. 나 역시 매우 기쁘다"고 활짝 웃었다.
이로써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는 바이에른 뮌헨과 도르트문트(이상 독일),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이상 스페인)이 올랐다.
남은 4장은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AS모나코(프랑스), FC포르투(포르투갈)-유벤투스(이탈리아), 바이엘 레버쿠젠(독일)-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세비야(스페인)-레스터시티(잉글랜드)의 승자가 가져간다.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ohwwh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