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E스포츠·게임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캐릭터별 몰입형 설계 등

2025-07-14 18:15:14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컴투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컴투스는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분기 출시 예정인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더 스타라이트'(개발 게임테일즈)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카오스가 일어난 대륙 마이어소티스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세계에서 소환된 다섯 영웅이 활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에는 원작자이자 총괄 디렉터 정성환과 아트 디렉터 정준호, 남구민 음악 감독, 정지홍 사운드 디렉터 등 제작진이 등장해 게임의 주요 시스템과 설계 방향, 콘텐츠 구조 등을 소개했다.

캐릭터별 몰입형 설계도 공개했다.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NPC(논 플레이어 캐릭터)의 대사와 주요 사건 흐름이 달라지며, 전용 퀘스트나 시퀀스 영상도 별도로 구성해 동일한 상황도 각기 다른 흐름으로 전개되도록 한 것이다.
PvP(플레이어 대전) 콘텐츠 구조도 소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공성전 외에도 별도의 모드 형태로 구현된 배틀로얄 콘텐츠를 제공한다. 맵 곳곳을 탐험하며 버프를 획득하거나, 구역마다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전투 능력을 강화하는 등 전략적인 진행이 가능하다. 전투는 일정 구역에서만 충돌 물리가 적용돼 진입 차단, 협공 등의 전략이 가능하고, 이동과 사냥 중심의 구간은 충돌을 제거했다.

또 날씨 변화나 지형, 환경 요소 등 배경에서 발생하는 소리들을 반영해 공간감을 구현했으며, 이동 방향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물소리와 발소리가 달라지도록 했다. 전투의 중심인 타격음은 무기별 개성을 살리면서도 전체 사운드 톤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