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일반

박정환, 당이페이 꺾고 세계기선전 결승 진출...왕싱하오와 격돌

2025-12-29 22:10:33

박정환 9단이 세계기선전 결승에 진출했다. 사진[연합뉴스]
박정환 9단이 세계기선전 결승에 진출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바둑 랭킹 2위 박정환 9단이 29일 제1회 신한은행 세계기선전 4강에서 중국 당이페이 9단을 314수 만에 2집 반 차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흑을 잡은 박정환은 중반까지 팽팽한 균형을 유지하다 좌변에서 상대의 수를 무력화하며 실리를 앞서갔다. 당이페이가 패를 만들었으나 박정환이 깔끔하게 응수하며 우세를 굳혔다. 이후 좌하귀와 하변 대마 공격 과정에서 중앙 백 석 점을 따내 승부를 결정지었다. 이날 승리로 상대 전적도 9승 2패로 벌렸다.

결승 상대는 오전 4강에서 일본 시바노 도라마루 9단을 271수 만에 불계로 꺾은 왕싱하오 9단이다. 왕싱하오는 이번 대회 32강부터 김지석·박민규 9단을 연파하고 8강에서 우승 후보 신진서 9단까지 꺾으며 돌풍을 일으켰다. 올해 북해신역배(4월)와 국수산맥배(10월)를 제패한 중국의 새 에이스다.
박정환이 당이페이를 꺾고 세계기선전 결승에 올랐다. 사진[연합뉴스]
박정환이 당이페이를 꺾고 세계기선전 결승에 올랐다. 사진[연합뉴스]


박정환과 왕싱하오의 결승 3번기는 내년 2월 25~27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다. 상대 전적은 박정환이 1승 2패로 뒤진다.

박정환은 "결승까지 올라 매우 기쁘다. 두 달여 준비 기간 동안 상대 약점을 잘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우승 상금은 세계대회 최고액인 4억원이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기자 / kimbundang@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