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지원법 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정태화 기자| 승인 2021-11-25 16:25
장애인체육지원법 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오는 12월에 발의되는 장애인체육지원법 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25일 오전 10시 국회 영상회의실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는 도종환(더불어민주당) 김예지(국민의힘) 국회의원 공동주최로 장애인체육지원법 발의 전 관련 지자체, 단체, 학계 등 의견수렴 및 제정 필요성 등에 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도종환 의원, 김예지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강대금 체육협력관,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등이 참여했다.

장애인체육지원법은 그 동안 장애인체육이 지금까지 많은 성장과 발전을 이뤘지만, 장애인체육만을 위한 법률적 근거가 미비해 ‘장애인체육 지원’ 정책이 소외되는 현상을 막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오는 12월에 국회에 발의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대희 부경대 교수가 장애인체육지원법 제정 필요성에 대해 기조 발제를 한 뒤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과장이 제정 취지 및 법안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토론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토론 및 질의응답에는 나사렛대학교 특수체육학과 조재훈 교수, 서울곰두리센터 김홍진 사무국장, 장애인경기단체사무국협의회 김정수 회장,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이명선 생활체육팀장, 마포푸르메스퍼츠센터 조영수 관장 등 5명이 참가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토론회를 마련해주신 도종환, 김예지 위원께 감사드린다. 장애인체육지원법이 공청회 이후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법안으로 완성되어 제정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세심히 귀 기울여 주실 것을 모든 분들께 요청 드린다.”고 전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