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대회는 ‘토너먼트 대회’와 ‘시즌 대회’ 두 가지다. '토너먼트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1:1 경기 방식으로 결승까지 승부를 거듭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토너먼트 매장 대회는 최대 64강, 일반 대회는 16강까지 개설 가능하며 예선전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 기간 코스 합산 최저타를 기준으로 자동 컷오프가 진행되며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자동 대진표가 구성된다. 본선 경기에서는 스트로크 성적 기준으로 대회 기간 동안 상대를 이겨야 다음 라운드 진출이 결정돼 대회 종료 시점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구조다.
시즌 대회는 여러 차전 대회를 동시에 진행하거나 순차 진행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각 차전 대회의 개별 랭킹과 시즌 전체의 통합 랭킹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한정된 코스의 기존 대회방식과 달리, 다양한 코스에서의 우수한 성적과 꾸준한 라운드가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회별 특성에 맞는 화면 연출도 강화했다. 골프대회에 어울리는 중계 분위기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으며 경기 중에는 개인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노출돼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대회 예상 순위, 온그린 시 예상 스코어, 9홀 스코어 카드, 현재 플레이어의 평균 비거리, 적중률 등 세분화된 정보도 제공한다. 토너먼트 대회에서는 상대방의 홀아웃 스코어, 베스트 스코어 등 상대 지표까지 확인 가능하며 시즌 대회에서는 특정 기록에 대해 차전별 통합 랭킹이 제공돼 재미를 더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질녘 해변도시 감성을 담은 야간 연습장을 오픈하고 야간 라운드 코스 확대, 스트로크 모드의 AI 기반 맞춤 추천 코스, 플레이어 정보창의 라운드 기반 개인화 데이터 제공 등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종훈 기자 hjh@maniareport.com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hjh@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