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골프

‘제네시스 챔피언십’ 천안 우정힐스CC에서 개최 확정… 디펜딩 챔피언 안병훈 출전

2025-08-13 10:14:40

‘제네시스 챔피언십’ 천안 우정힐스CC에서 개최 확정… 디펜딩 챔피언 안병훈 출전
KPGA 투어와 DP 월드투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총상금 400만달러)이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우정힐스CC’에서 개최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DP 월드투어 글로벌 일정 중 ‘백 9(Back 9)’의 마지막이자 플레이오프 전 마지막 대회이기에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KPGA 투어 선수 36명과 DP 월드투어 선수 90명 등 총 126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하는 만큼 더욱 큰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우정힐스CC는 1993년에 개장한 골프장으로,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자인 피트 다이(Pete Dye)의 아들 페리 다이(Perry O. Dye)가 직접 참여해 설계한 코스다. 특히 우정힐스CC는 2003년부터 2024년까지 대한골프협회(KGA)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코오롱 한국오픈골프선수권대회’를 21회 개최했으며, 양용은과 비제이 싱(Vijay Singh), 존 댈리(John Daly), 리키 파울러(Rickie Fowler)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챔피언 자리에 오른 바 있다. 2013년 대회에는 로리 맥길로이(Rory McIlroy)가 출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대회에서 치열한 연장 승부 끝에 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 안병훈 역시 이번 제네시스 챔피언십 출전을 확정하고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안병훈은 2015년 신한동해오픈 및 BMW PGA 챔피언십 우승 이후 약 10년 만에 DP 월드투어에서 감격의 첫 승을 거뒀다.

대회 참가를 확정지은 안병훈은 “지난해 한국 팬들 앞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특별한 경험이었고, 가족들이 대회 현장에서 우승을 지켜볼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순간이었다”며, “올해 다시 한국에 돌아와 제네시스 챔피언십 타이틀 방어에 나서는 것이 무척 기대된다”고 출전 소감을 전했다.

KPGA 김원섭 회장은 “올해 우정힐스CC에서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디펜딩 챔피언 안병훈의 귀환을 기다려 온 한국 팬들의 기대도 크다”며, “이번 제네시스 챔피언십 역시 KPGA 투어와 DP 월드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우정힐스CC에서 세계적 수준의 경기를 펼쳐 대회를 더욱 성공적으로 만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우정힐스CC 이정윤 대표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펼칠 수 있도록 코스 및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 대회인 만큼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의 입장권은 8월 13일부터 공식 티켓 판매채널인 ‘에티켓(eticketgolf)’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주요 포털 내 ‘골프티켓’으로 검색 가능하다. 총 2차에 걸쳐 얼리버드 할인을 진행하며, 1차 얼리버드는 9월 14일까지 30% 할인, 이후 9월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2차 얼리버드 기간 동안에는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이번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DP 월드투어 선수들에게 2026년 레이스 투 두바이(Race to Dubai) 출전권을 위한 마지막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종료 시점에 레이스 투 두바이 랭킹 상위 110위 안에 드는 선수들은 다음 시즌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DP 월드투어와 KPGA의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KPGA 선수들이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확실한 기회를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 외에도 DP 월드투어 및 PGA 투어가 공동 주관하고 2022년부터 타이틀 파트너로 활동 중인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Genesis Scottish Open)’과 2017년부터 PGA 투어 일정에 포함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도 함께 후원하며 국제 골프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제네시스는 ‘프레지던츠컵(Presidents Cup)’과 ‘HSBC 아부다비 챔피언십(HSBC Abu Dhabi Championship)’, ‘KPGA 제네시스 포인트’도 후원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 제네시스는 올해 첫 개막한 신개념 스크린 골프 리그인 TGL 또한 공식 후원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제네시스는 스코티시 오픈의 롤렉스 시리즈(Rolex Series) 타이틀 파트너십을 2030년까지 연장하며 후원 의지를 재확인했고, PGA 투어 및 PGA 투어 챔피언스의 글로벌 공식 차량 파트너로 2030년까지 활동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