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E스포츠·게임

펄어비스 '딩가딩 프로젝트' 파이널 해커톤 대회 개최

2025-12-02 17:46:12

홈 원에서 '딩가딩 프로젝트' 파이널 해커톤 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 제공 : 펄어비스
홈 원에서 '딩가딩 프로젝트' 파이널 해커톤 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 제공 : 펄어비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펄어비스는 11월 21~22일, 펄어비스 사옥 홈 원에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딩가딩 프로젝트' 파이널 해커톤 대회를 진행했다.

파이널 해커톤에는 ▲강원도 속초 ▲경상북도 상주 ▲경상남도 창원 ▲전라북도 군산 ▲전라남도 여수 ▲충청북도 제천 전국 6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60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첫째 날, 학생들이 개발한 게임을 펄어비스 임직원이 시연하며 의견을 나누는 자리에 참여했고, 현직 개발자들의 멘토링 세션도 함께 참가했다. 둘째 날에는 팀별 결과물 발표와 임직원 심사·피드백, 시상식이 이어졌으며, 기획·프로그래밍·아트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 상장과 선물을 수여했다.
딩가딩’ 프로젝트는 '코딩의 가능성을 코딩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세대가 창의적 사고와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펄어비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2년 첫 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6개 지역에서 약 1700명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골프

야구

축구

스포츠종합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상단으로 이동